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답사/영남

울진군 여행의 뒤끝

by 딱한걸음 2022. 5. 19.
728x90

현직에 있을 때는 답사라는 이름의 여행 필요성이 많았지만

직장 생활을 해야 하므로 제대로 하질 못했었다.

"지오트립" 모임을 알게 되어 여러번 따라 다니며

나라 곳곳을 살필 수 있었던 것이 최고의 경험으로 남아 있다.

이제는, 마음껏 다닐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어디로 가느냐!

일단 꽃길부터 다녀왔다.

 

그리고 지오트립을 통해 오래 전에 경험했던 경로 중에

옆지기와 함께 다닐 만한 곳을 골라 움직이고 있다.

요즘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여행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여행정보를 구할 수 있고,

또 여행자용 지도와 각종 안내 자료를 우편 배송 신청하면 바로바로 보내준다.

몇 곳을 골라가며 그러한 자료 신청을 해두었다.

도착한 자료들 중에서 경상북도 울진군의 것이 압도적이었다.

자료의 종류가 14가지나 되었다.

그래서 다른 모든 곳을 뒤로 하고,

예정되었던 약속을 두개나 깨가면서 울진으로 달려갔다.

5월 3일에 출발하여 울진에서 2박으로 하고,

봉화를 거쳐 영주에서 1박을 하고 돌아왔다.

울진군청에서 보내준 자료 중에 여행 후기를 보내주면

기념품을 보내준다는 내용이 있었다.

그래서 울진군에서 받은 모든 영수증을 모아 두었다가 바로

여행 후기를 기록한 자료와 함께 바로 발송하였다.

 

그랬는데, 울진군청의 문화관광과 담당직원으로부터 편지가 도착했다.

기념품을 택배로 보내니 전화번호가 필요했던 모양이다. 답장!

 

그리고, 5월 18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던 택배 박스가 도착하였다.

 

세상에나~

박스가 가득차 있었다.

 

모두 꺼내어 보았다.

에코백, 와펜, 볼펜, 공책,

그리고 울진에서 생산되는 돌미역, 마른 오징어, 한과,

옥수수콘, 커피 드립백, 김, 금강송주 등이었다. 와~

금강송주는 전통 소주 제조 방식으로 만든 것이다.

40도, 30도, 18.8도의 세가지로 생산된다.

기념품으로 받은 것은 18.8도이다.

일단 장식장에 키핑하고 눈으로만 마신다.


내년까지 "울진 관광의 해"라서

관광객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 이런

기념품 제공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울진군 여행을 즐기고 기념품까지 챙기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하면 된다. 쉽다.^^;

울진군 홈페이지에서 관광안내책자를 신청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아! 책자 신청 양식에 연락처가 필수는 아니지만 전화번호를 남겨야 한다.

그리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