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2012년 8월3일 돈황에 있었다

by 딱한걸음 2023. 5. 3.
728x90

2012년 8월 3일. 돈황에서 잠이 깼다. 2006년 방문 이후 두번째였다.

이동경로를 표시하여 만들어 둔 지도이다.

 

GPS log 파일이 없어 그냥 위치 표시만 새로 해보았다.

돈황을 출발하여 제일 멀리 위치한 마귀성을 먼저 방문하고 한대장성, 옥문관, 양관 순으로 이동하였다. 돈황 일대는 기련산맥의 눈녹은 물이 지표, 지하로 공급되면서 생존이 가능한 오아시스 지역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자료이다.

 

8시 46분. 호텔 주차장 주변을 산책하고 있었다. 돈황국제호텔은 좋은 호텔이다. 2006년에도 같은 호텔을 이용했던 것 같다.

 

9시 11분. 돈황 길거리의 노점상 모습을 촬영하고 싶은 분이 내리셨다.

 

11시반. 돈황야단에 도착했다. 돈황지질공원이라고도 하지만 보통은 그냥 마귀성이라고 하는 곳이다.

참고로 중국에서는 멋진 이름에 대한 저작권이 없다. 그래서 그럴싸한 곳에는 그냥 멋져 보이는 이름을 그냥 붙인다. 아단지모 혹은 야단지모도 그렇게 마귀성이라는 이름도 여러 곳에 있다. 그렇다....

 

풍화작용을 오래 받으면서 기이하고 다양한 바위들이 장관인 곳이다.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상당히 넓게 마귀성이 깔려 있다. 

 

차를 타고 사막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다. 익스트림하고 서스펜스까지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나는 그냥 배내밀고 걷는다.

 

돈황에서 멀고 외진 곳이기에 찾는 이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많더라.

 

마귀성 정복자. 마귀성 슬레이어!!!

 

지학박물관이 가동 중이다.

 

이 지역의 제4기 지질 연대표를 보자. 보았으니 다들 무슨 내용인지 파악했을 ......

 

황량한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된 영화로는 2000년 개봉한 와호장룡, 2003년에 개봉한 장예모 감독의 영웅 등이 유명하다.

 

3시. 한대장성에 또 왔다.^^

 

한나라 시절에 이곳까지 영역이었고, 방어를 위해 이 메마른 땅에 성벽을 만든 것이다. 풀과 흙을 이용해 만들었는데, 건조기후 지역이기 때문에 마르고 난 다음에는 아주 단단하게 굳기 때문에 장성벽 만들기에 적절하지 않았나....

 

탐방객들.

 

3시 반. 옥문관에 또 왔다.^^

 

2006년에 방문했었을 때는 저 비석의 아랫부분이 바람에 파여 있었는데, 보수 공사를 해놓았다. 원상 복구.

 

주변 유적지 분포

한무제 때 이광리가 페르가나 원정을 한 이후 돈황의 오아시스가 군사기지로 발전하면서 옥문관은 양관과 함께 서역으로 통하는 중요한 관문으로 기능하게 되었다. 8세기 이후 당이 쇠퇴함에 따라 거점은 동쪽으로 후퇴하고 옥문관은 버려지게 된다.

 

5시. 양관으로 점프.

 

양관 일대의 가이드 맵.

 

멋진 기념 사진이 만들어지는 순간이었다.

 

이 아저씨들이 왜 여기에??

한대의 유적지에 진나라 때의 것을 가져다 놓으면 워쩐다냐!!!

 

마차타고 사주지로를 달려가는....

 

수봉관양.....

 

6년 전 방문하였을 때와는 비교도 안된다. 하늘 상태가.... 황사 세상.

 

사막이라고 해서 비가 내리지 않는 것은 아니다. 가끔 아주 가끔 내리는데 그 양이 적을 때가 대부분이지만 의외로 많은 양이 쏟아지기도 한다. 그때는 사정없이 땅바닥을 파고 내려간다. 그러한 살벌한 침식의  흔적이 양관과 돈황을 연결하는 큰 도로 주변에 마구 나타나더라.

 

 

7시반. 저녁 식사를 즐기는 일행의 사진들이 남아 있으니 그때 저녁 식사를 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10시 반이었다. 돈황의 야시장을 돌아보다가 모여 앉아 수다를 떨고 있었다.

이곳에서 처음 만났던 중국 상품, 紅牛. 가이드 아저씨가 굉장히 좋은 중국제이라고 추천해주더라. 홍우....

그것은 바로 RED BULL 이었다. ㅎㅎ

그렇게 홍우와 함께 돈황의 밤이 깊어갔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