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2012년 8월 6일 우루무치 남산목장

by 딱한걸음 2023. 5. 4.
728x90

투루판에서 우루무치를 향해 달려가는 길은 볼 때마다 시원하다. 두번 보았다.ㅎㅎㅎ

오른쪽 방향으로 멀리 하얀 머리의 박격달봉, 보거다 봉이 보여 눈을 시원하게 한다. 해발고도가 5,445m.

 

투루판을 떠나 오른쪽으로 박격달봉의 만년설을 구경하면서 달린다.

다반성 지구를 지나면 염호들이 나타나고, 우루무치 강을 따라 왼쪽으로 골짜기를 올라가면 남산목장이 나온다. 오늘의 일정은 그곳까지...

 

길가에 하얀 염호가 보인다. 그냥 퍼내면 소금이 된다.

 

지나던 길가의 작은 회족 마을. 淸眞이란 간판이 보인다. 모스크이다. 老回民이란 간판이 계속 나타난다.

 

오후 1시 40분. 잠시 정차했다. 왜?

모르겠다......식당이긴 한데..... 이곳에서 점심식사를 했던것일까....ㅠ.ㅠ

간판 한쪽에 湖南人이라 그려져 있다. 이건 무엇일지...

 

2시50분. 투루판과 우루무치 사이는 바람골이다. 강한 바람이 지속적으로 불기에 거대한 풍력발전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4시 30분. 우루무치로 흘러드는 우루무치 강 상류에 위치한 명소인 남산목장에 도착하였다.

게르에서의 숙박, 양고기 식사, 계곡 상류 폭포까지의 말타기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말타기 체험을 하였다.

 

무지개 다리를 새로 만들어두었더라.

 

원한다면 예쁜 옷을 빌려 입고 폭포 아래에서 예쁜 사진을 만들어볼 수 있다.

 

여럿이 함께 시원한 사진을 남기는 총각들.

 

폭포 아래에서 외롭게 혼자 서 있는 사진을 안만들고 그냥 왔구나. 계곡의 물은 시원하게 흘러내려간다.

 

6시 35분. 말타기 체험을 해보고 내려왔다.

이들은 위구르 족이 아니라 카자흐 족인 것 같다. 카자흐 요리를 판매한다고 써있다.

 

주변 산지에 초지가 무성하다. 목장으로 이용하기에 제격이겠다.

 

줄지어 선 파오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6시 40분. 잠시 파오 방문의 시간을 가져보았다.

 

7시35분. 우루무치 강의 양안은 하안단구가 여러 층 모식적으로 잘 나타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잠시 차를 돌려 지형 관찰의 시간을 가졌다.

 

구글어스의 도움을 받아보았다. 붉은 선은 우리 차량이 지나간 궤적이다. 반대편에 계단이 여러 층 나타난다. 모두 하안단구이다.

 

답사대원들의 탐구 현장.

 

 

2012년 8월6일 우루무치에서의 숙소는 프랜드 호텔이었다. Friend Holiday Inn.

이름이 귀에 익다 싶었는데, 2년 전에 방문했던 곳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