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답사/강원, 충청, 제주

2023년 강원도 여행(4) 정선...20231119

by 딱한걸음 2023. 11. 24.
728x90

2023년 11월 19일.

평창에서 도암호를 지나 송천을 따라서 정선군으로 진입하였다. 험로였다.

 

도암호를 지나 흘러내리는 송천을 따라 놀거리길에 대강 조성되어 있다. 힘들게 승용차로 주파하여 포장도로인 415번 노추산로를 만났다. 너무나 반가웠다. 도로의 합류점에 '대기리 토봉마을'이란 표지판에 있었다. 바람은 여전히 세다. 휘날리는 "산불조심".

 

정선 레이바이크가 있는 곳에 오랜만에 방문하였다.

 

구절리역이었던 곳이다.

 

아점을 해결하기 위해 들어갔더니 단체여행객이 곧 도착하기에 다음 기회를 이용해 달라 하더라.

 

그리고, 대신 추천받은 식당을 찾았다. 별일 없으면 매일 운영을 하는 식당이라 한다. 

 

딱 정해진 메뉴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고 준비된 재료로 운영하기에 메뉴판이 칠판으로 되어 있다.

 

일단 감자전부터... 주문하니 감자를 갈기 시작하시더라. 진짜 감자전이다. 맛있었다... 어... 곤드레 돌솥밥 사진은 어디......

 

많은 상가가 공실이다. 건물이 통째로 매물로 나와 있기도 하더라.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의 늪이 아직도 너무 깊다.

 

레일바이크로 달려갔던 사람들을 싣고, 레일바이크는 끌고 열차가 역으로 들어온다.

 

12시 20분. 평창에서 흘러오는 송천과 골지천이 합류하는 지점에 아우라지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다.

 

정선 아리랑 애정편 가사의 주무대가 되는 곳이란다. 아우라지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이쪽에는 총각 동상이 있고...

 

골지천 건너에는 처녀상이 마주하고 있다.

 

송천을 건너는 출렁다리.

 

송천을 건너는 징검다리.

 

처녀상 발치에는 조약돌이 잔뜩 쌓여 있다. 역시나 돌쌓는 민족이다.

 

골지천의 절벽이 아래 홈이 파인 곳에 찬바람을 피하려는 오리들이 여럿 모여있다. 추운 날이었다.

 

아라리역 위로 빛이 내리는 날이었다.

 

오후 1시 20분. 아리힐스를 찾았다. 병방치 스카이워크가 있는 곳이다. 절벽 위로 살짝 나가 있는 저곳을 여러 번 찾았었다. 이번에는 그냥 스카이워크 바로 옆의 데크길을 통해 전망대를 향했다.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곳이었다. 개척단이다.ㅎㅎㅎ

 

능선을 따라 데크가 놓여 있어 아래로 굽이쳐 흐르는 조양강의 자태가 아주 잘 보인다. 멋지다!!

 

아리힐스의 전망대.

 

전망대에서 휘돌아 흐르는 조양강을 배경으로 폼 잡는 아줌마.

 

전망대는 짚와이어 탑승장 바로 옆에 위치한다. 

 

바람이 매우 세게 불어 케이블카는 멈춰섰는데 짚와이어는 가동하는 것인지 찾는 사람들이 있더라. 무서운데...

 

조양강은 지장천과 합류하면서 동강으로 이름이 바뀐다. 그래서 길 이름도 '동강로'이다.

 

절벽을 이루고 있는 암석 속의 이 구불구불한 선들은 뭐지?

 

동강을 따라 함께 흐르는 동강로는 근사한 드라이브 코스를 제공한다. 멋지다. 동강과 동강로.

 

나리소 전망대라고 있는 곳을 찾았다. 주차금지라고 하여 그냥 지나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찾으려 했다가 실패했다. 다시 되돌아와서 '주차'는 아니고 길옆 공간에 차를 우겨넣어 잠시 '정차'시켰다가 사진 몇 장 만들고 튀었다.

 

나리소 전망대는 강원 고생대지질공원에 속한다. 전망대가 이렇게 만들어져 있는데 주차는 하면 안된다. 길가에 주차 가능 공간이 없다. 절벽 위쪽이라 공간을 만들기도 어려운 곳이다. 걸어서 접근하면 된다.^^

 

동강이 휘어돌며 왼쪽으로 보이는 절벽 아래에 커다란 소를 형성하였다.

 

절벽면에는 층리가 발달하고 있어 퇴적암임을 쉽게 알 수 있다고 한다.

 

나리소에는 전설도 전설처럼 전해진다. 그럴싸~하다.

 

그렇게 동강로를 달려 신동읍을 지나 영월군으로 넘어갔다.

 

 

728x90